치주병 치료
http://www.chikwa.net/109   주소복사 
치주병의 진행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은 다양합니다. 잇몸에만 염증이 생긴 치은염은 스케일링과 구강위생관리만으로 쉽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치조골까지 손상된 치주염은 본격적인 치주치 료가 필요하고 상태에 따라 치주수술을 합니다. 치주병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치아를 뽑게 됩니다. 치아를 뽑은 자리는 치아 보철치료를 합니다.

한편, 이미 발생한 치주병의 치료 외에도 치주병이 재발할 환경에 대한 원인을 분석해 함께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충치나 부정교합으로 음식물이 자주 끼는 경우처럼 구강위생관리를 어렵게 하는 경우나 침이 부족하고 음주와 흡연 등의 생활습관이 있는 경우에도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치주병은 치료 전 자세한 검사와 진단과정을 거쳐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치료 후에는 철저한 구강위생관리와 정기적인 검사가 필수적입니다.
검사 및 진단

치주병 진단을 위해 구강검사와 치주낭 검사, 방사선 검사를 합니다. 검사를 통해 치아와 잇몸의 상태를 확인하여 치은염 및 치주염에 대한 진단을 내립니다.

 

치주병 치료

치은염은 구강위생관리와 스케일링을 통해 건강한 잇몸으로 회복시키고 치주염은 치근면활택과 치주소파 등의 치주치료를 시행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잇몸을 절개하고 실시하는 치주수술을 말합니다. 치주병 치료는 질병의 진행을 정지시키는 데 일차적인 초점을 두지만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기 위해 이식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발치 후 보철

치주염이 심해지면 치료가 어렵고 이를 뽑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뽑은 후에는 브릿지나 임플란트 같은 보철치료가 필요합니다. 많은 수의 치아를 뽑은 경우나 치아가 하나도 없는 경우에는 의치를 사용합니다.

 
기사작성일 | 2018-10-10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